사랑방 구인구직?? 요즘 경기가 어려워져 많은 분들이 취업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대요, 정말 좋은 회사를 찾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여러분도 혹시 돈 많이 주고 안정적인 좋은 일자리를 찾고 계신가요??
그래서 여러분들께 사랑방 구인구직을 소개해드립니다. 사랑방 신문 구인구직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정말 많은 양질의 취업정보를 찾으실 수 있으신대요, 하지만 여기서도 옥석 가리기를 잘하셔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사랑방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방법과 좋은 회사 고르는 꿀팁, 체불사업자 명단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사랑방 구인구직 이용방법
사랑방 신문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는데요, 별도의 비용은 들지 않고 본인인증만 가능하다면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회원 가입을 마쳤으면 이제 본인의 이력서를 작성하셔야 하는데요, 본인의 인적사항을 기재한 후 이력서 설정의 공개유무는 반드시 공개로 해놓으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만약 여러분이 입사지원으로 하고 면접제의를 받을 경우 공개를 해놓으셔야지 제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개기간 또한 최대 기간인 90일로 설정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문자수신의 경우 문자수신을 할 경우 여러 광고나 스카우트 제의도 같이 수신이 되니 여러분의 상황에 맞게 설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tip) 이력서 공개를 할 경우 사랑방잡 홈페이지 인재정보란에 이력서가 공개되어 여러분을 홍보하실 수 있습니다.(기업에 한해 공개) 만약, 비공개할 경우 입사지원한 기업에게도 이력서 정보가 비공개됩니다.
희망급여의 경우 면접 후 결정 혹은 회사 내규에 따름, 법정임금준수로 설정하실 경우 많은 구직자들 사이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작성하는 급여는 여러분의 희망 급여일뿐이며, 결국 구인공고에 나와있는 급여 범위에서 급여는 책정될 것이고 나머지는 면접에서 얼마나 본인의 가치를 알리느냐에 따라 최종 급여가 결정됩니다.
탭을 보시면 생활일자리, 전문일자리, 큐레이션 등 여러 개가 있지만 여러분들께 사랑방 신문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추천해 드리는 탭은 채용검색입니다. 광고비를 많이 지출하여 채용공고를 하는 회사보다는 본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구체적으로 찾아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지원하고 싶은 일자리를 찾으셨으면 간편 지원 버튼을 눌러 본인의 이력서를 불러오신 후 남기고 싶은 말에 최대한 본인의 장점과 앞으로의 포부를 작성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2. 사랑방 안좋은 일자리 거르는 팁
1) 여러 가지 일을 다 하는 회사??
중소기업이나 작은 회사의 경우 일을 할 때 특정 업무가 정해지지 않고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중소기업 특성상 이건 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중소기업의 경우 모든 일 처리가 전문성보다는 연결성에 초점을 맞춰 돌아가게 되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러분 입장에서는 일자리를 구하실 때 되도록이면 여러분의 전문성을 기를 수 있게 끔 여러 가지 일이 아닌 적은 종류의 일을 전문성 있게 다루는 일자리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러분의 전문성은 향후에 여러분의 경쟁력이 되어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2) 합격여부가 빨리 결정되는 회사??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부분이 면접을 보고 합격이 빨리되면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합격 결과가 빨리나 오는 것과 그 회사가 좋은지 안 좋은 지와는 전혀 별개의 이야기입니다. 인사팀에서 근무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미 여러분의 합/불은 대부분 면접 당일날 결정이 납니다.
합격통보가 빨리나 온다는 사실로는 그 회사가 체계적인 회사인지 아닌지 판별할 수 없으며, 만약 여러분이 면접을 본 후에 빠른 시일 내에 합격사실을 받았다면 단순히 여러분은 그 회사가 그동안 찾던 꼭 맞는 인재일 확률이 높습니다.
3) 계속해서 공고가 올라오는 경우
사랑방 구인구직 사이트에 계속해서 공고가 올라오는 경우는 두 가지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공고가 내려가지 않고 계속해서 노출되는 경우, 또 다른 하나는 3개월 6개월 주기로 공고가 내려갔다 올라왔다 하는 경우입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아직 그 회사에서 적합한 인재를 찾지 못했을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생각했을 때 이 회사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다면, 공고가 계속 올라와있다는 점 때문에 지나치기보다는 한번 지원해 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공고가 3개월 6개월 단위로 계속 올라오는 경우에는 퇴사에 의한 구직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경우 본인이 찾던 일자리더라도 한번 곰곰이 생각해 보시고 여러 사람인, 잡코리아 등 취업 사이트에서 리뷰를 상세히 읽어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3. 임금 체불사업자 명단
취업하고 싶은 회사를 고르셨다면 이력서를 제출하기 전에 임금 체불사업자 명단(링크)을 통해 이 회사가 임금을 체불한 적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지원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임금 등 체불로 2회 이상 유죄가 확정, 체불총액 3천만 원 이상 체불사업주의 명단을 매년 공개를 하는데요, 이곳에서 본인이 지원한 회사를 검색해 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