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젯 항공(비엣젯) 결항 지연 보상 및 여행자 보험 비엣젯 후기

비젯 항공(비엣젯) 결항 지연 보상 및 여행자 보험 비엣젯 후기

비젯 항공은 비행 서비스로 정말 유명한 항공사 중에 하나 인데요, 저도 비젯 항공을 타고 하노이를 갔다가 정말 많은 일을 겪어서 비젯 항공을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여행자 보험을 반드시 들어셔야 한다고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비젯 항공을 타고 가다가 비행기가 연착되거나 취소가 되었을 때 얼마나 혹은 어떤 방식으로 보상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비젯 항공(비엣젯 항공)으로 인해 피해를 받았을 때 어떻게 보상 받을 수 있는 지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리려 합니다.

비젯 항공

국내 항공기 결항에 대한 보상 기준

우선 국내 항공사 기준부터 간략하게 알아보자면, 국내 항공사의 경우에는 항공사업법 제61조(바로가기)에 따라 결항 혹은 지연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보상규정을 규정하여 보상 받고 있습니다.

분쟁 유형에는 비행기 지연과 불이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행기 지연은 비행기 결함으로 인한 정비가 대부분인데 이 경우 만약 비행기 안전운행을 위한 항공법에 준하는 정비를 마쳤을 경우에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보아 보상 받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비행기 운송 지연

국내선 지연

1~2시간 미만 : 비행기 티켓 운임의 10%

2~3시간 : 비행기 티켓 운임의 20%

3시간 초과 : 비행기 티켓 운임의 30%

 

국제선 지연

2~4시간 미만 : 비행기 티켓 운임의 10%

4~12시간 : 비행기 티켓 운임의 20%

12 시간 초과 : 비행기 티켓 운임의 30%

※ 체재 필요시 정적 숙식비 등 경비 부담

비젯 항공

비행기 운송 불이행

비행기 운송 불이행에 해당할 경우에는 보상이 커지는데요, 확약된 항공편을 갑자기 취소한다거나, overbooking 혹은 비행기 점검 해태로 인한 비행기 지연 등이 해당합니다.

이 경우 대체편이 제공 될 경우에는 운항시간이 4시간 이내이고 대체편이 4시간 이내에 제공될 경우 승객들에게 100달러를 보상해야하며, 대체편이 4시간 초과될 경우 200달러를 보상해야 합니다.

운항시간 4시간 이내 비행

4시간 이내 대체편 제공시 100달러 보상

4시간 초과하여 대체편 제공시 200달러 보상

운항시간이 4시간 이상의 장거리 비행이며, 4시간 이내 대체편이 제공될 경우에는 300달러를 보상하며, 대체편이 4시간을 초과하여 제공될 경우 600달러를 보상해야합니다.

운항시간 4시간 이상 비행

4시간 이내 대체편 제공시 300달러 보상

4시간 초과하여 대체편 제공시 600달러 보상

비젯 항공

비엣젯 항공 보상 기준

하지만 비엣젯 항공은 외국항공사로 만약 여러분이 베트남에서 비행기를 탓다면, 아래 기준에 따라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비엣젯 항공의 보상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엣젯 항공은 내부적으로 보상기준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보상 기준은 어떤 것이 있는지 또한 보상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에 해당할 경우 비엣젯 항공에서는 결항 및 지연에 대한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우선 베트남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에 유효합니다.

 

a. 기상 조건이 안전한 비행 운영에 영향을 미칠 때.

b. 안전한 비행 운영을 위협하는 보안 문제 발생 시.

c. 관련 국가 기관의 결정으로 인해 비행기가 취소되거나 장시간 지연될 경우.

d. 승객의 건강 문제(탑승 후 중병 또는 사망)로 인해 발생한 경우.

e. 예정된 항공기가 파괴되었거나 전체 항공기가 파괴된 경우.

f. 군사 충돌, 정치적 불안정 및 파업으로 인해 비행이 방해받는 경우.

g. 항공 인프라 문제로 인해 비행 운영 보증 서비스가 비행 성능을 보장하지 않는 경우.

h. 항공기가 비행 준비 완료 후 비행 종료 시까지의 운영 중에 기술적 문제가 발생한 경우.

i. 승객이 예정된 도착 시간보다 4시간 이내에 도착하는 다른 항공편으로 재배치된 경우.

j. 환승지가 승객의 여정에서 환승 지점인 경우, 연결 항공편의 예상 도착 시간보다 4시간 이내에 도착하도록 예정된 경우.

k. 승객이 공항 또는 기타 합의된 장소에서 체크인하지 않은 경우.

l. 승객이 예약 확인을 자발적으로 포기한 경우.

m. 다음 시나리오 중 하나를 입증한 경우

  • 예정 출발 시간 최소 24시간 전에 구두, 문자 메시지 또는 이메일로 비행기 취소 또는 지연을 승객에게 통지한 경우. 전화로 통지할 경우 오전 7시에서 10시 사이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20분 간격으로 두 번 전화를 겁니다.
  • 승객이 연락처 정보를 규정에 따라 등록하지 않은 경우.
  • 등록된 연락처 정보로 승객에게 연락할 수 없는 경우.

비엣젯 항공

위 사항에 해당하지 못할 경우 비엣젯 항공에서는 지연 및 결항에 대한 보상을 하는데요, 아래 기준에 따라 보상이 이루어 집니다.

국내선
500km 이하200,000동(10,860원)
500km ~ 1,000km300,000동
1000km 이상400,000동
국제선
1,000km 이하25달러
1,000km ~ 2,500km50달러
2,500km ~ 5,000km80달러
5,000km 이상150달러

 

비엣젯 항공은 보상도 매우 까다로운 편이므로 비엣젯 항공을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여행자 보험을 추천해드리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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