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 상위노출 공식(상위노출 안되는 분들 보세요)

플레이스 상위노출 공식(상위노출 안되는 분들 보세요)

플레이스 상위노출 공식???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은 자영업자 분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플레이스 상위노출에 대해서 알지 못해서 전문 업체에 찾아가 사기를 당하거나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으로 컨설팅 받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최소한 이 글만 확인하셔도 스스로 상위 노출을 하시거나 혹은 사기를 당하는 일은 없으실 거라 장담합니다.

플레이스 상위노출

플레이스 상위노출이란??

우리가 흔히 맛집을 검색하면 나오는 첫 페이지 지도를 플레이스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이것을 상위 노출 되었다고 표현합니다.

사실상 인터넷 검색으로 인한 매장 홍보 효과는 네이버 1~2페이지 안에 있는 플레이스들이 독점을 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플레이스 상위노출을 노리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그 식당들은 어떻게 1~2페이지 안에 들어갈 수 있었을까요??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노출 방법

플레이스 상위에 올라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트래픽(클릭수)를 중점적으로 파악합니다.

이것은 네이버 봇이 자동으로 수집을 하는데요, 사람들이 얼마나 이 페이지에 접속을 했는 지가 기본적으로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클릭 수가 많으면 상위로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네이버 봇이 정말 복잡해지고 정교해져서 이런 단순 트래픽으로 순위를 결정하지 않습니다.

정말 순수하게 사람들이 페이지에 들어와서 하는 행동들을 순수 트래픽이라고 하는데요, 이 순수 트래픽을 잡도록 네이버 봇은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업체에게 의뢰하기

우선, 가장 쉬운 방법으로 업체에게 의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플레이스 상위노출 전문으로 하는 업체는 정말 많은데요, 이들은 네이버 검색 로직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바뀐 로직에 맞게 적용시키는 업체입니다.

업체를 이용하면 별다른 공부 없이 바로 상위노출이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인위적으로 만드는 트래픽이기 때문에 로직이 바뀌면 한순간에 순위가 하락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업체에 맡기신다면 반드시 살펴봐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계약을 할 때 업체에서 이것저것 끼워파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하지만 중요한 건 클릭수(트래픽), 리뷰, 저장하기 입니다.

이 세 가지가 가장 중요하며, 나머지는 선택 사항입니다.

※ 현재는 네이버에서 저장하기에 점수를 많이 주는 추세입니다만, 언제 로직이 변경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또한, 경험이 없는 신규업체의 경우 네이버 로직이 바뀔 경우 이 것을 복구하는데 시간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가격이 비싸더라도 제대로 된 곳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플레이스 상위노출

2. 플레이스 상위노출 공식

업체에 맡기는 거 보다 스스로 상위노출을 노려보시겠다 하는 분들을 위한 공식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사실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순수 트래픽을 노력으로 얻는 것입니다.

 

네이버는 상위노출에 대한 기준으로 크게 트래픽, 저장하기, 블로그 리뷰를 고려하고 있지만 이외에도

내비게이션 저장, 리뷰, 체류시간 등등 많은 요소들도 함께 고려되고 있습니다.

이런 복합적인 행동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순수 트래픽이 정말 중요합니다.

※ 순수 트래픽이라면 누군가는 가게에 전화를 걸기도 하고 누군가는 사진을 보기도 상호명을 복사하기도 할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네이버 상위 노출을 위해서 여러분들이 해야할 일을 순서대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 플레이스 정보 넣기

플레이스 정보에 빠짐없이 모든 곳을 채워 넣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찾아가는 길, 메뉴, 주차장, 전화번호 등등 이것은 네이버는 물론 모든 검색엔진 사이트의 기본입니다.

네이버측에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록 더 높은 SEO 점수를 부여합니다.

 

● 플레이스 정보 최신화

또한, 모든 SEO 점수에는 변하지 않는 한 가지가 진리가 있는데요,

바로 최신화 작업입니다. 네이버는 이 곳이 현재 관리되고 있는 중이라는 사실을 항상 확인하고 싶어합니다.

공지사항이라든지, 전화번호, 메뉴 가격 변동 등등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 순수 트래픽 가져오기

위에 나열한 것들이 기본적인 것들이라면 여기서부터는 조금 노력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유투브 등 다른 곳에 여러분의 매장을 홍보해서 순수 트래픽을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광고를 의뢰하셔도 되고 직접 작성하셔도 됩니다.

※ 여기서 광고를 의뢰하여 유입이 된다면, 순수 트래픽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중요한 점은 네이버에서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에서 유입이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검색엔진은 자체적으로 도메인 점수라는 것이 존재하는데요, 품질이 낮은 도메인으로부터의 유입이라면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가장 초보자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 것으로 추천해드리는 것은 네이버 카페 활동입니다.

 

결론

만약 여러분이 운영하시는 가게가 정말 좋은 곳이고 이런식으로 순수 트래픽을 계속해서 유입시키신다면,

순위변동이 없는 확고한 상위노출 플레이스로 자리잡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플레이스 상위노출 공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